본문 바로가기
PC 게임/스타크래프트2

스타2 초보탈출 = 컨트롤 포기하기

by 톱날아론 2022. 10. 17.
728x90

 

일단  본인 인증이다.

뭐  PVP 천상계 챌린저  이런건  아니지만, 가능한 스토리 업적은 최고난이도까지  전부 달성했으며 

누적 게임횟수 5104 판인데다가  전리품 ( 챌린지 난이도) 724개 모았으니  스타2를 꽤 했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이런 나는,  컨트롤  개  쓰레기라서   98%   어택땅만 쓴다.  ( 공격버튼 누르고   바닥 클릭하기)

 

뭐  마린허리돌리기?  무빙샷?  한번도 해본 적이 없다.   

산개컨이니  뭐  일꾼나누기 같은 컨트롤기술  전~~혀   쓰지 않는다.

애초에  손이  너무너무  느려서    롤할때도  니달리창같은 논타겟 투사체는  절대 못 피하는사람인데  가능할리가 있나?

 

다행히도  스타2는  컨트롤/운영중에서  둘중에 하나만 해도 1인분이 가능한 게임이고

컨트롤솜씨를  늘리는것보단  운영법을 배우는게  500000배는 쉽다.

스타크래프트에서   운영은  3줄로 요약 가능하다.  (feat 아구)

 

1) 돈캐기

2) 불키기 (생산하기)

3) 쳐들어가기 (어택땅)

 

 

건물에 불이 들어온다  =  건물을 사용중이다 = 뭔가 생산하고있다 =  돈을 쓰고있다

 

 

돈이 생기는족족  건물을 짓고,  건물에서 불이 꺼지지 않도록 버튼을 계속 눌러준다.

무한반복

 

 

이런 도네이션이 올 만큼  단순한데,  이것만 배워도  스타 운영은 다 배웠다고 볼 수 있다.

괜히  아구님이  스타2 방송인중에서    초보강좌의  신이라고 불리는게 아님.

 

중요한건   돈캐기(일꾼 계속 만들기)  돈쓰기(돈이 계속 바닥난 상태를 유지해야함. 10초라도 비면 씹손해)

 

 

 

 

 

2)   왜   불을 켜야할까?  (왜 돈을 써야되나?)

 

"각개격파"  때문이다.    이건  롤이나 오버워치같은  다른 게임에서도  똑같은데

우리팀  1~2명이서  적팀이 전부 모여있는데에  쳐들어가면    허무하게 죽게된다.

 

당연한소리를 왜하냐고???      그 당연한걸 알면서도  건물에 불을 안켜????

"건물에 불켜는거랑 각개격파랑  무슨상관이에요!!! "

이렇게 생각 할 수 있는데....   존나  상관있다.  지금부터 설명해줄테니 잘들어라.

 

1) 다른게임은  팀원 캐릭터 숫자가  정해져있지만,  스타크래프트는  유닛을 뽑으면  계속 유닛이 생성이 된다

2)  그러니까  캐릭터 6명  생성할수 있는 돈이 있다면,  6명을 전부 생성해서  한번에 쳐들어가야  한타가 된다.

 

1명씩 나눠서   6번 쳐들어가면  자살행위인건   알겠지? 

그러니까 돈이  있으면 캐릭터로 바꿔서  한타에 참여시켜야한다.   "남는 돈 = 한타참여안한 캐릭터"  똑같음.

 

근데  스타크래프트는    초보들은  마린 50마리  (캐릭5명)  뽑을 돈이 있는데도

마린 10마리 (캐릭터1명)  만큼  생성해서  쳐들어가서 죽고,   다 죽으면  그제서야  다시 캐릭터를 생성한다.

 

1명씩 쳐들어가서   적팀 모인곳에  짤려죽는거다.  아니 롤할떄는 안 짤리면서  왜 스타하면 다 짤리는거야???

돈으로  캐릭터를 뽑을 수 있는데   돈을  쌓아두고  있는건    돈만큼의 캐릭터가  한타에서  빠져있는거랑 똑같다.

 

10명 쳐들어간다음에  5명 쳐들어가는거랑

15명 모아서 쳐들어가는거랑  파괴력이   200퍼센트를 훨씬넘게 차이난다.  그러니까 제발 5명치 미네랄 쌓아두지마

 

안 믿어진다면???   아래 움짤을 봐라

 

 

고작 10마리 vs 15마리로   그렇게 물량차이가 심하지도 않았는데

숫자가 적은쪽이 개씹손해를 봤다. 

자기보다  많이 있는곳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아주 허무하게 죽는다는거지.  이건 롤에서도 똑같다

 

숫자가 적은쪽이   개쌉지리는  컨트롤을해서   커버가 가능한가  ??

진짜  족고수면  몰라도  평범한사람은  절대불가능이다. 

롤에서  상대라이너+정글러까지 2대1로  맨날이기는 수준정도 되야하는데   그야말로 입롤. 입스타지 ㅋㅋ

 

그러니까 중요한건 돈모으기/돈쓰기 두가지다.  컨트롤은 그냥 포기하자

유닛 싸우는건  아무것도 건드리지 말고   구경만 해도    스타2 기준,  모든스토리에 최고난이도를 클리어 할 수 있다.

 

1)  돈 캐기   ( 돈캐는 일꾼이  부족하지않도록 끊임없이 새로 만들어주기 =  끊기는시간 2초이하  가능하면 0초 유지)

2)  병사 만들기  (  돈이 최대한 0원을  유지하도록  모이는 족족 계속병사만들기. 미네랄이부족하다 많이들릴수록 고수)

3)  쳐들어가기  (  어차피 컨트롤 못하니까  그냥  알아서 싸우게  보내놓고  집관리만 하면됨)

 

이것만해도  스타2는  초보탈출이다 ㄹㅇ

돈새는곳 없이이 잘 긁어모으면서  돈모이는 족족 다써버리는데도    내가 손놀림이 빨라서 시간이 남는다?????

그러면   그때가서  컨트롤을 하면 된다.   나는  돈모으고 돈쓰고  반복하는것만 해도  ㅈㄴ 바빠서  컨트롤은 포기했다.

 

 

못믿겠는 사람이 있을 수 있으니까.

시범을 보여줄 생각인데

 

대충 3화정도  캠페인 최고난이도 (아주 어려움 난이도)로  켠왕 정주행을 하면서

느려터진 손놀림 (평균 60~80 apm?) 으로 컨트롤없이 개터는걸 보여주겠다.

728x90